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맥심 디카페인 커피믹스, 임산부도 마셔요

디카페인 맥심 믹스커피를 주문했어요 ㅎ

 

저는 원래 회사에서 하루에 2~3잔씩 연아 커피를 마시곤 해요.
아메리카노는 맛이 없어요
쓴 맛에 먹는게 커피라는데 저에겐 쓴 커피는 왜 먹는지 모를 그런 종류예요 ㅎ

저는 아마 우아하게 아메리카노 마시며 분위기는 못 잡을 거에요

 

그래서 뭐 지인과 카페라도 가면
먹는 건 바닐라 라떼 먹고요
커피믹스는 맥심 연아 커피 제일 좋아해요 ㅎ

 

이렇게 커피를 사랑하는 제가, 임신을 했는데...

그래도 먹어요~

하루에 한 잔은 괜찮거든요 ㅎ

 

그런데 제가 제 생활패턴을 좀 보니
회사에서 먹거나, 지인들과 카페에 가거나,

긴 이동 중에 차에서 먹거나.. 정도 더라고요 
집에서 혼자 커피를 즐겨 마시진 않았어요
뭔가 마셔야 할 때?? 그런 상황에서 먹었다고 하는 게 맞나..

 

그래서인지 첫째 아기 다람쥐 가졌을 때는
어느 날부턴가 커피맛이 좀 다르게 느껴지고 맛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쉽게 끊어졌고
곧 퇴사하고 집에서 태교 전념하느라 커피를 잘 안 마셨던 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 둘째 다람쥐 생기고는 출산휴가 들어갈 때까지 열심히 일하는 중이라 ㅎㅎ
처음에는 커피를 좀 자제했으나 업무 중 따라오는 스트레스...  
제가 하는 태교래봐야 거창한 것도 없고
그냥 스트레스 안 받기 좋은 생각 많이 하기 가 전부였는데
그것도 힘들더라고요
점점 커피 생각이 나고..

 

저에게 있어서 임신하면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란 술 담배 빼곤 없습니다. ㅎㅎ
조심해야 하는 음식 자제해야 할 음식이 많긴 하지만
그것도 매일 많은 양을 먹어야 해당되는 것이 대부분이고,
먹으면 안 돼!! 하는 것들은 어차피 대부분 알아서 피해지더라고요

그런데도 정말 정말 먹고 싶으면 스트레스 받느니 조금 먹고 스트레스 해소하는 게 낫다
라고 생각하는 주의거든요 ㅎ

저는 오히려 한 입만 먹어볼까 하는데
'어,, 임산부가 이런 거 먹어도 돼??" 하는 말이 더욱 스트레스였어요 ㅎㅎ

 

그런 저도 요즘 커피가 마구 생각나길래 기본적인 검색은 해봤어요

검색은 필수죠 ㅎ 


일반 성인의 하루 카페인 권장량 400mg
임산부 하루 카페인 권장량 200mg

 

맥심 커피(연아 커피=화이트골드) 한잔에 든 카페인량 약 40.9mg
이라고 합니다.

커피 외에도 초콜릿 등에 카페인이 들어있긴 하지만
다른 군것질 많이 하지 않으면 하루 한잔의 커피 정도 괜찮다는 거죠 ㅎ

그래서 생각나면 먹다가 요즘 일이 고되었나 봐요..
생각날 때 한잔씩만 먹는다는 게

매일 한잔씩 먹고 있더라고요..  
퇴사하지 않고서야, 출산휴가 전까지는 커피를 못 끊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ㅎ

그래서 디카페인 맥심 믹스를 주문했습니다. ㅎㅎㅎ

 

맛이 중요한데...
맥심 디카페인 커피믹스는 카페인 1.2mg 정도 들었다고 해요
평일마다 매일 마실 것 같으니 마음이라도 가볍게 마시기 위해
디카페인 커피믹스 주문했는데 사은품이 너무 귀엽네요 ^^

 

맛은.. 연아 커피랑은 좀 다르고
맥심 모카골드랑 비슷한 것 같아요

연아 커피 맛으로 디카페인 만들어주세요... ㅎㅎ

그래도 이렇게라도 먹는 게 어딥니까 ㅎㅎ
임산부도 안심하고 디카페인 커피 마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