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로지텍 멀티 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K375S, 1년 사용 후기&페어링 키 변경

회사에서 블루투스 키보드가 필요해서 찾아보았어요 ㅎ

회사마다 다른 분위기인데 저 있는 곳은 

핸드폰을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해서 쓰는 경우가 없어서 좀 눈치 보이더라고요 ㅎ

그래서 핸드폰하는 티 안 나게, 기왕이면 멀티 페어링이 되면 좋겠더군요 

아담하고 예쁘게 나온 제품도 많아서 고르기 힘들더라고요 

핸드폰 위주로 사용할 거라면 들고 다니기 좋게 사이즈와 모양도 중요하겠지만, 

사무용 위주로 쓸거라 일반 키보드와 비슷한 크기, 모양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았어요 ㅎ

컴퓨터와 같이 연결해야 하니 멀티페어링이 되어야 했구요 

금액대도 너무 비싸진 않았으면 좋겠구요 

 

그러다 보니 로지텍 K375S가 눈에 딱 들어오더라고요 

페어링도 3개까지 가능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ㅎ

1년이나 잘 사용 중인데 개봉사진이 없네요 ㅎㅎ

 

개봉 시 박스를 잘 보세요 

동글이가 같이 있는데 키보드만 꺼내고 버리면 아니 됩니다 

제가 그래서 박스 버렸다가 얼른 분리수거장까지 가서 꺼내왔어요 ㅎㅎㅎ

블루투스 마우스는 보통 동글이 자리가 따로 있는데 

동글이를 따로 보관해야한다는게 참 아쉬워요 

그래서 1년이나 지난 지금.. 잃어버렸어요.. ㅜㅜ 

언젠가 어디선가 나오기를... ㅎ

 

그리고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왜 인지 한글 자판이 없네요 ㅎ

그래도 사용에는 지장이 없지만 

한글 자판 여부가 중요한 분들은 구매 전 확인하세요 ㅎ

 

* 페어링 방법

F1,F2,F3 - 1,2,3이라고 쓰여있죠  

원하는 페어링 번호를 3초 이상 길게 누르면 빠르게 램프가 깜빡거립니다 

페어링 할 장치에서 키보드를 찾아서 번호를 입력하면 페어링 끝 

이후에는 해당 번호만 누르면 연결 돼요 

 

그런데 컴퓨터 키보드의 F1,F2, F3가 원래 고유 기능이 있는데 

페어링 키로 우선사용되다 보니 컴퓨터와 다른 장비를 멀티로 사용할 때는 좀 불편해요 

 

www.logitech.com/ko-kr/product/options

 

Logitech Options를 다운로드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십시오.

Logitech Options는 최적의 생산성과 독창성을 위해 마우스, 키보드 및 터치패드를 맞춤 설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www.logitech.com

로지텍 옵션 설치하시고 

"표준 기능 키로 F1~F12 사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기능키는 기능키대로 사용 하고 

페어링 시 Fn 키와 함께 페어링키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연결 된 상태에서 설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페어링 할 때 적용돼요 

즉,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핸드폰으로 변경할 때  

Fn+F1로 페어링하고, 

핸드폰 사용 중 컴퓨터로 다시 연결할 때는 그냥 F2(2) 키 누르면 페어링 되는데 익숙해지면 참 편해요 ㅎ

 

 

키보드 구매하며 함께 산 멀티 페어링 마우스 

이것도 꽤 편한데, 

그래도 자주 쓰게 되진 않더라구요 

키보드만 사도 됐을 뻔 했는데 ㅎ

저 동글이(Unifying 수신기)가 있으면 페어링이 더 편리합니다 ㅎ

 

1년 동안 정말 잘 쓴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후기였습니다 ><